안녕하세요

준비쟁이입니다!

조류인플루엔자란 닭,칠면조,오리,철새 등 여러종류의 조류에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전파속도가 매우 빠르며,폐사율 등 바이러스의 병원성 정도에 따라 고병원성,저병원성으로 구분 됩니다

전파되는 경로는 주로 감염된 조류로 인해 오염된 먼지, 물, 분변 등에 묻어 있는 바이러스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전파될 수 있고, 오염된 냉동 닭고기나 오리 샘계란 등 유입으로 기타 여러가지를 통해 유입이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인체감염사례는 발생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증상으로는 갑작스럽게 죽거나 벼슬이 파란 색깔로 되고 머리와 안면이 붓고 급격한 폐사율을 보이는게 성향입니다

유행중에 닭고기를 먹어도 되는지가 제일 우선 살펴 봤을때,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닭이나 오리는 마음놓고 소비해도 된다고 하네요

예방으로는 철새도래지,가금류 농장방문을 자제해야 합니다

손을 자주씻고, 눈 코 입을 만지시면 안됩니다

만약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마스크를 쓰시고요 기침,재채기를 할 경우는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세요!

일단 중요한 사항을 끝난줄 알았던 AI사태가 다사 발생된것입니다 이동제한 상황이 다시 온것입니다

한강 뿔논병아리 폐사체서 AI 확진을 받은것 입니다

아주 슬픈 사항 입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또 사료 관련업종을 하고 계서서 더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저희 가게 매출과도 연관이 되어 있으니, 항상 긴장해야하지만 매번 발생하는 문제라서 크게 신경을 쓰진 않습니다 제생각엔 아무리 소독을 해도 매년 발생하는것이라서 어쩔수 없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피해농가에 대한 보상인데요 AI 피해농가를 지원 강화를 해서 많이 도와주고 있느것 같습니다

최근 20억원 연리 1%지원해주는것 같습니다 물론 다시 갚아서 하는것이기에 다 좋은것은 아니지요.ㅠ

서민들에게 제일 문제인것은 주로 먹는것들이 닭과 달걀인데 2가지가 다 문제여서 주말에 무엇을 먹어야 할지 알수가 없는 것입니다 당장 치킨이 땡기는건 어쩔수 없는 사실 입니다

계란값이 하락한다고 말했다가 다시 계란값 상승이라고 하니 어떤것을 믿어야 하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뉴스로는 한강조류 뿔논병아리 폐사체서 AI 확인 반경 10키로 이동제한이네요

사실 뿔논병아리가 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논병아리 겠죠?

현재 네이버1위에 이동제한이 떠서 관련자료 남겼습니다 다들 저는 오늘 저녁은 치킨으로 해야 될것같습니다

어차피 튀긴음식이나 찜 같은것은 상관이 없다는 말도 많이 들었지만 언제나 그냥 먹었기 때문에 저는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그냥 먹는다는게 맞는거겠죠? 농가 살리기 일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엽기떡볶이가 생각나는 저녁이네요 매운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이상하게 생각는 나는건 왜 일까요?

다들 추운겨울 조심하시고 맛잇는 저녁되세요.

감사합니다

준비쟁이 배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