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준비쟁이 입니다

저는 항상 준비를 합니다 한가지 일을 하면서도 언제나 다른일은 어떤걸 할것인지?

또 나는 얼마나 많은 일을 할수가 있을지를 고민하여 항상 새로운걸 찾습니다

 

그러다가 보게된...선생님,교사들으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선생님들은 봉급은 얼마나 될까요?

 

요즘들어 공무원을 준비하는 친구들이 많아짐에 따라 저도 공무원은 어떤 일을 하고 어느정도의 급여를 받는지가 정말 궁금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알게된 사항으로는 선생님들도 공무원이기에 평달 받는 급여가 작고 퇴직했을시에 연금으로 많이 받는 것으로 알고있었는데 실질적으로 그럴까요?

얼마전에 40년차 선생님 급여표가 인터넷에 떠서 화재가 되기도 했습니다

 

무려 기본급 500에 연말까지 해서 토탈 천만원이라는 명세서가 돌기도 했습니다

 

제가 찾아본 기본급 사항으로만 봐도 그렇게 나오네요

 

가장 최근 자료로 호봉은 1년을 표현하는 것이죠? 일년마다 기본급이 달라지는 것을 의미 합니다

여기서.. 그러면 1호봉에 시작을 하게되느냐? 아닙니다

사범대를 졸업하게 되면 보통 9호봉 입니다 그러면 기본급이 190만원으로 시작은 하게 됩니다

여기서 끝이아니죠

교직수당,급식비 시간외근무수당 기타 여러가지가 붙게되어서 보통 예상으로 약 200만원 단위에 시작해서 2년정도면 250만원은 기본적으로 받아가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담임선생님들하거나 야자를 하거나 연말,명절에는 보너스가 있죠?

이런부분이 부러운것도 있지만 제일 좋은것은 방학에도 월급이 나온다는 아주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일반 공무원과다르게 교육직공무원은 기본 급수보다 돈을 더 많이 받고 인정을 많이 받습니다

그러나 공무원임에도 갈수록 일반 국민연금과 비슷하게 가려고 선생님 공무원연금도 줄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 퇴직하신분들 기준으로 월300만원씩 나왔었다면, 지금은 150만원도 받기 힘들어질것이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임용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볼때는 너무 멋있기만 하고 정말 존경스럽기 까지 합니다

 

 

다른일에 비해서 대학교1학년부터 임용 합격할때가지 공부만 하는 친구들도 많습니다

방학에도 평상시 고등학교처럼 공부를 해야하는게 사범대라고 하니 정말 노력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을 찾아보게 되어 블로그에 남기다 보니 틀린점도 있지만 재미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전국의 사범대는 총 45개 대학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범대는 좋고 나쁘고가 없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아무래도 개인의 공부시간과 비례하여 합격율이 나오니까요?

 

 

모든 선생님과 임용준비학생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준비쟁이 배상

 

 

+ Recent posts